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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공삼공(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기능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글, 사진, 영상, 각종 파일 및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 시 이용자는 회사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진실한 정보를 사용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사용한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제6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과 제3항에 의하여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제8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업무 -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부가서비스 업무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내용의 변경이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제13조 (이용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이용정지 조치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의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 제14조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복사되어 타인의 저장장치에 보관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 제15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계약을 맺고 이용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이용자가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17조 (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7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되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 이후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정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2025년 7월 16일** **개정 이력** - 2025년 7월 15일: 최초 제정 - 2025년 7월 16일: 법적 준거 명확화, 이용자 권리 강화,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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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처리하거나 고유식별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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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cyberbureau.police.go.kr 전화: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25년 07월 16일 시행일자: 2025년 07월 16일 개정 이력 2025년 07월 15일: 최초 제정 2025년 07월 16일: 개인정보 수집항목 추가 및 처리근거 명시 등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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